증산법륜도의 이념과 취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증산법륜도 작성일16-04-14 22:45 조회10,974회 댓글0건본문
상제님 어천 이후, “도운(道運)의 개시(開始)가 초장봉기지세(楚將蜂起之勢)를 이루리라.” 하신 말씀을 따라 수 많은 증산교단이 각자의 정의를 내세우며 지난 100년 교운사를 이끌어 왔습니다.
이러한 시대의 일꾼들은 상제님과 수부님의 천지공사에서 나름의 큰 사명을 받고 순정과 혈심으로 상제님 수부님의 말씀 성편과 오늘날 우리가 신앙을 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해 주셨습니다.
하지만, " 난법을 지은 뒤에 진법을 낸다." 하신 천지공사의 법칙에 따라 참을 내세우는 선배 신앙인 분들보다는 시한부 개벽 신앙, 대두목 신앙을 하는 거짓이 득세하는 상황에 이르게 되어, 오늘날의 "증산"의 이념은 시한부 개벽설을 대표하는 이념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천지의 이법은 명확하여 밤이 지나면 아침이 오는 것이고, 겨울이 가면 봄이 오듯, 거짓의 운이 다하면 참의 운이 오게 되어있는 것 입니다.
물론 ‘증산법륜도가 진법이다’ 라고 주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지난 100년 교운사의 과오인 개벽신앙, 도통신앙, 대두목 신앙을 하지않고
다만 지난 100년 교운사의 과오인 개벽신앙, 도통신앙, 대두목 신앙을 하지않고
상제님 수부님께서 가장 많이 말씀하신 ‘심(心)’자 닦는 심통공부, 남 잘되길 바라는 상생의 공부, 오직 천지일월 부모님이신 상제님 수부님께 성경신을 다하는 공부를 하고자 하는 것 입니다.
따라서 증산법륜도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념과 취지를 내세우고자 ‘증산참신앙’에서 ‘증산법륜도’라는 이름으로 개명을 하게 되었습니다.
첫째, 정음정양의 이념입니다.
상제님 천지공사의 핵심에 해당하는 "백의 군왕 백의 장상" 공사를 행하시기전, 상제님께서는 당신님 세상의 대법칙을 "오직 건곤뿐이다." 라는 말씀으로 결정하시고, 3변의 주인이 되는 문공신 종도에게 도수를 맡기시게 됩니다.
이것은 기존 선천세상의 편음편양의 법칙을 바로잡는 천지대공사이며, 선천 5만년간 남자의 사역거리와 완롱거리가 되었던, 여자의 깊은 한을 해원하고, 더 나아가 ‘사람을 쓸 때에는 남녀 구별 없이 쓰리라.’ 하신 말씀과 같이 모든 사람에게 평등한 기회를 부여하는 평등의 법칙과도 상통하는 바가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둘째, 참동학 의 이념입니다.
상제님께서는 박공우 종도를 처음 만나시는 날, 당신님께서 이 땅에 강세하신 내력을 말씀해 주시며 강세의 목적에 대해 ‘나의 가르침이 참동학이다.’ 라는 분명한 말씀을 해 주십니다.
여기서 상제님께서 말씀하신 ‘나의 가르침’ 또는 ‘참동학’을 감히 생각해 보면, 이 말씀에는 만민평등의 이치와 상생의 이치와 자기수양에 힘쓰라는 가르침이 있다고 봅니다.
셋째, 진리원형을 따라 신앙하기
지난 100년 교운사를 되짚어 보면, 대두목 신앙, 도통 신앙, 시한부 개벽신앙이 주를 이루어 왔습니다.
이러한 신앙관들의 가장 큰 문제점을 보자면, 상제님과 수부님 그리고 일반 도생들의 사이에 매개자가 되는 소위 '대두목'이란 인물이 존재하였습니다.
이러한 대두목 신앙은 한 사람의 특정 인물의 욕심에 따라 수많은 인생을 파탄시키는 사회적 병폐를 낳았고, 더 나아가서는 일반인들이 느끼는 증산교단을 시한부 개벽론자로 보게 만드는 근본적인 이유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경전을 통해서 볼 때에 대두목을 뜻하는 것은 고수부님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므로, 특정 인물을 메시아적 교주로 받드는 대두목 신앙을 탈피하고, 상제님 수부님의 말씀만을 받들며, 천지일월 양위 두 분의 진리 말씀만을 순종해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증산법륜도는 정음정양의 이념에 따라 상제님의 도호(道號)인 증산(甑山)과 수부님의 도호인 법륜(法輪)을 따오게 되었고, 상제님 수부님의 가르침은 천지의 이법이며 , 자연 섭리이기에 道의 명칭을 붙이게 되었습니다.
또한, 온전한 진리를 뜻하는 법륜의 의미를 강조하고자 위의 세 가지 이념과 더불어 증산법륜도 라는 이름을 정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증산법륜도는 상제님께서 내려주신 상생의 이념에 따라 기존의 그 어떤 증산계열 교단과도 화합할 것이며, 어떠한 교단도 존중하고 대화할 것입니다. 따라서 다른 교단 혹은 그 지도자와 신도들을 폄하하거나 비난하는 글은 삼가주시길 바라며,
끝으로 증산법륜도의 신앙 방향을 정리하겠습니다.
우리 단체는 증산상제님과 고수부님을 모시고 천하사를 하는 참도생들의 모임으로 다음과 같은 믿음의 목표를 천하사의 대의로 내세운다.
① 오직 증산상제님과 고수부님을 천지일월 부모님과 군사부로 받든다.
② 증산상제님과 고수부님의 원형 말씀을 순전하게 따른다.
③ 정음정양 남녀동권을 실천하고 모든 차별을 철폐하는 참동학 가르침을 추구한다.
④ 재상분명 대장부라는 말씀을 받들어 투명하게 재정을 운영한다.
⑤ 마음은 성인의 바탕으로 닦고 일은 영웅의 도략을 취하는 성웅 일체의 일꾼이 된다.
⑥ 일꾼은 서로 일심으로 통정하여 태을주와 의통으로 천하사를 반드시 성사재인 한다.
⑦ 증산상제님과 고수부님의 무극대도로써 인류를 구원하고 새 우주를 건설하는 일꾼이 된다.
추천 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